본문 바로가기
개발/Android

[Android] Material 디자인 관련 주소

by 언제나초심. 2016. 4. 9.
반응형

http://www.google.com/design/spec/components/subheaders.html#subheaders-list-subheaders




우연히 서핑중에 찾게 되었는데, 좋은 내용이 많네요. 


한번 싹 읽어보시면, 도움이 되실 겁니다. 


디자인을 어떻게 하는지, 어떤식으로 앱을 구성해야 하는지 등 에 관한 내용입니다. 




읽어보면서 느낀 것은, 히브릭 계열은 우측에 놓고, 일반적인 경우에는 좌측에 넣는 다는 거네요.


메뉴나 네비게이션드로워 같은 것을 좌측에 놓는 이유가, 문장순서가 좌측부터 시작되기 때문인 것 같네요.


LTR 이라고 표현을 하네요.


그래서 아이콘도 좌측에 넣는 것 같구요. 



디자이너가 아니여서, 뭘 만들어도 촌스러웠는데 이유를 알 것 같네요. 여백이나 이런 것 까지 꼼꼼이 신경을 써야한다니...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