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프트웨어 사용&설치 등

[아이폰,아이클라우드] 아이폰 메모앱 아이클라우드 동기화가 안 될 때

by 언제나초심. 2016. 10. 16.
반응형

개요

문제상황

1. 아이폰에서 메모 추가 및 수정

2. icloud.com 에서 로그인 하고 확인시, 변경사항이 반영이 안 됨

3. icloud.com 에서 메모 추가 및 수정 시. 아이폰에서 반영이 안 됨.


정리

1. 아이폰 과 icloud.com 의 메모 기능이 동기화가 안 됨.


특징

1. 시간이 오래 지나면 반영이 되기도 하고, 동기화가 되기는 되는데. 제멋대로 의 느낌이 있음.


특이사항

1. 최근에 아이폰 OS 를 업데이트 함.

2. 아이폰은 아이폰5 사용중.



본문


▲ 사진은 동기화 마크가 계속(정말로 계속) 뱅글뱅글 돌아가던 나의 아이폰 메모 앱 사진



자꾸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까닭에, 짜증이 났다. 메모 기능을 많이 쓰는 편이어서 이 문제는 치명적이었고. 기본 기능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다른 메모 앱은 쓰고 싶지 않았고, 그래서 답답함이 가시질 않았다. 



구글을 검색하다보니 이런 내용을 발견했다.


http://support.gingerlabs.com/hc/en-us/articles/205688797-Troubleshooting-iCloud-Sync


대충 내 식대로 번역해보자면.


-------

1. 아이클라우드 싱크 문제에서 다음과 같은 증상

. 하나의 디바이스 에서는 나오는데,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반영이 안 됨.

. 구분(아마 폴더 얘기 같은데) 또는 제목 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는 나오는데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안 나옴.

. 싱크가 느리다. 



2. 해결책에서

1)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를 업데이트 권장

. 단순요약해서, 아이폰, 아이패드, 맥 의 버전 들을 최신화 할 것 (너무 낮은 버전과는 싱크 문제가 있었던 듯)

2) 모든 장비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같게 맞추거나 확인할 것

3) 아이클라우드 공간을 확인 해 볼 것

4) 장비의 여유 용량을 확인 해 볼 것

5) 배터리를 충전 할 것 (저전력 모드에서 동기화 이슈가 있었던 듯)

6) 장비를 재시작 할 것

기타 등등.


-------

이렇게 있는데, 내 경우는 그냥 아이폰을 재부팅 하니까 잘 되었다.... (이게 뭔가요...)


다음부터는 문제가 있으면 아이폰을 재부팅부터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. 



반응형